여의도 국물요리 추천 10

admin

Updated on:

개인취향으로 소개하는 국물요리 추천10

날씨가 추워진만큼 국물요리가 간절해진다.

내가 골라보고 가본 여의도 국물요리 추천집5곳을 정리해본다.

맛도리를 믿고 한번 가보시는걸 추천합니다.

  1. 강창구 -순대국집

여의도 강창구 순대국집은 여의도 중심에 있습니다. 여의도 지하철역 5번출구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2길 24 BNK금융타워 지하1층입니다.

강창구 순대국집의 추천메뉴는 찹쌀진순대국과 뼈해장국입니다. 찹쌀과 순대가 들어가서 맛있는 국물요리인 찹살진순대국은 찹쌀로 만들어진 순대가 특징입니다. 뼈해장국은 육수의 맛이 정말 진해서 놀라고 고기도 듬뿍 들어가 있어서 또 한번 더 놀랍니다.

순대국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순대정식, 뼈정식, 인삼순대국, 등등 있으니 취향대로 골라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기본 메뉴를 추천드립니다.

강창구 순대국집은 평일 점심에 가면 사람이 많아 기다릴 수 있지만 또 금방 빠지니 기다리실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여의도에는 1호점, 2호점이 있으니 둘 중 가까운곳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뜨끈한 국물생각날때 순대국 점심 어떠신지요?

2. 옥된장 -된장찌개

위치는 아주 좋습니다. 여의도 6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아일렉스 건물이 보입니다. 그 건물의 1층입니다.

점심에 가시면 여의도이니 사람이 많을텐데, 처음에 된장찌개를 줄서서 먹는다는 말을 듣고 놀랐습니다.

옥된장은 수육전골과 수육무침이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메뉴에는 모둠 수육 전골, 모듬 수육 무침, 된장 전골 등이 있습니다. 이곳은 김과 김치찜도 제공하니 놓치지말고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특히 수육전골은 맛있게 삶아져 나온 고기로 만든 전골입니다. 육수가 부족하면 리필도 해주십니다.

수육무침 또한 깨 솔솔한 양념이 아주 맛있습니다.

된장찌개 종류도 아주 많으니 취향에 따라 골라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3. 동남집-갈비탕

이곳 또한 옥된장과 같이 위치가 아주 좋습니다. 여의도역 6번출구에서 나와 바로 돌면 보이는 아일렉스 지하에 위치해있습니다.

동남집은 갈비탕과 곰탕이 유명합니다. 물론 이외에도 도가니탕도 있습니다.

여기 또한 점심에는 웨이팅이 있을수 있다는점 염두해두시기 바랍니다.

저 뿐만아니라 많은분들이 갈비탕 맛집이라고 소개를 하니 한번 믿고 가보시기 바랍니다.

4. 하동관- 곰탕

여의도 5번출구에서 5분정도 걸으면 있는 교직원공제회관 지하에 있습니다.

여의도 하동관은 프랜차이즈이기 때문에 모두가 많이 아시겠지만 곰탕 전문점으로 유명합니다.

이미 여러분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맛집입니다.

하동관은 곰탕, 수육을 팝니다. 곰탕은 보통과 특별로 크기별로 준비되어있습니다.

특히 하동관의 곰탕의 국물은 국내산 한우 고기로 국물을 내어 깊은 맛이 있으니 믿고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하동관의 김치는 전통이 있는 것이라고 하니 믿고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슴슴한 국물이 땡기신다면 곰탕이 떠오릅니다.

여기 국물은 슴슴해서 자극적이지 않아 자주가는곳입니다. 추천!

5. 여의도 국물요리 진진만두국

여의도 진진만두국은 여의도역과 샛강역 사이에 있는 오륜빌딩 3층에 있습니다. 여의도역 5번 출구에서 나와서 5-6분 정도 걸어가면 됩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손만두떡국, 손만두술국입니다. 손만두국은 빨간국물의 만두국인데, 평범해보이는 만두국이지만 칼칼하고 얼큰하여 시원합니다.

어복쟁반이라는 메뉴또한 인기메뉴입니다.

여기도 역시 여의도라서 점심에는 시간 여유를 가지고 가셔야겠습니다.

진진만두국에는 사이드메뉴도 맛있습니다. 녹두빈대떡,부추전 등 모듬전등이 있어서 인기가 많고, 물만두와 수육은 물만두와 수육이 함께 나오는 사이드가 아닌 사이드메뉴입니다.

사이드 메뉴도 본메뉴 못지 않게 맛이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6. 정인면옥

여의도 정인면옥은 평양냉면과 한우육개장으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2023년 미쉐린 가이드에도 소개된 맛집입니다.

여의도 정인면옥은 국회의사당역 1번출구에서 걸어서 5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여의도 순복음교회 맞은편에 있는 기독교침례회 총회 빌딩 1층에 있으니 찾기 쉬우실겁니다.

대표적인 메뉴는 평양냉면과 한우육개장입니다. 평양냉면은 슴슴한 맛으로 맛볼 수 있고 한우육개장은 한우로 만든 국물이라 깊고 진한데, 하루 한정적으로 판매한다고 하니 한우육개장을 드실분이라면 서둘러서 가셔야겠습니다.

역시 맛집답게 웨이팅이 상당히 있을수 있으므로 미리 가시거나 예약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정인면옥의 예약방법은 전화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7. 영원식당

여의도 영원식당은 여의도 서울아파트 상가2층에 있는 수제비 전문점입니다. 30년이상의 역사를 가진 영원식당은 이영자씨가 다녀가면서 아주 극찬을 했던 찐맛집입니다.

영원식당의 대표적인 메뉴는 수제비와 감자전입니다. 수제비는 깔끔하고 녹진한 국물에 쫄깃한 수제비가 함께 너무나 맛있습니다. 감자전 또한 유명한 메뉴인데, 감자전은 집에서 손수 만든 감자전처럼 부드럽고 간도 적절해서 막걸리와 먹으면 아주 기가 막힙니다.

영원식당을 찾아가는 방법은 5호선 여의나루역 1번출구를 나와서 서울아파트가 보이실거고, 거기 상가에 위치해있습니다.

영원식당은 정말 웨이팅이 깁니다.

수제비의 양은 성인남자가 먹기에는 조금 부족할 수 있으므로 공기밥을 함께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추운날이면 영원식당의 수제비가 떠오릅니다. 모두한번 맛보시기를 강추드립니다.

8. 진주집

여의도 진주집은 뜨끈한 국물요리집은 아닙니다. 하지만 전통적으로 여의도 맛집하면 진주집이기 때문에 추천드려봅니다. 저도 여의도 처음 놀러가서 제일먼저 방문한 곳이 이곳입니다.

여의도 진주집은 여의도 백화점 지하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5호선 여의도역 5번출구로 나오시면 5분정도 걸으시면 됩니다.

진주집은 콩국수, 비빔국수가 아주 유명한곳입니다.

대표적인 메뉴는 냉콩국수와 비빔국수가 있습니다. 냉콩국수는 국내산 콩을 직접 갈아 만든 아주 고소한 국물맛입니다. 비빔국수는 달달하고 시원한 맛이 있는 매력적인 맛입니다. 사이드 메뉴도 접시만두, 김치찌개, 섞어찌개 등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의도 진주집은 웨이팅이 정말 많습니다. 다만 줄이 빨리빠지기 때문에 조금 기다리셔도 먹고 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일행이 모두 도착해야 들어갈 수 있으므로 모두가 도착하신후 줄을 서시길 추천드립니다.

9. 삼보정

여의도 삼보정은 전통적으로 청국장과 삼겹살 전문점입니다. 여의도 종합상가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내부는 맛집처럼 안보이지만 청국장 때문에 많은 직장인들이 찾는 맛집입니다.

청국장은 국내산 메주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진한 국물에 두부등 야채가 듬뿍들어가있어서 건강해지는 맛입니다. 또한 슴슴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계속 생각나서 자주 가고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전골, 된장찌개, 골뱅이 등 많은 메뉴가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웨이팅이 있을수 있으니 시간을 잘 살펴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여기도 일행이 모두 도착해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맛있는 청국장 식사후 냄새가 베일수 있으니 바로 집으로가실 때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0. 고봉삼계탕

여의도 고봉삼계탕은 샛강역에서 가깝습니다. 샛강역 2번출구로 나와서 KBS별관 뒷골목으로 오시면 바로 보입니다. 주차장도 가게 앞에 있으니 차가지고 오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으니 꼭 예약 후 방문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삼계탕은 전통적으로 기운을 올려주는 건강식입니다. 건강에 좋은 삼계탕 먹고 몸보신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여의도의 국물맛집 10군데를 소개해보았습니다.

입맛에 맞으시는 곳을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맛집을 정리하면서 저도 군침이 돌고 배가 고파졌습니다.

오늘 저녁은 국물요리로 해야겠습니다.